2024. 5. 18. 17:56

요즘 mz세대? 청년들이 무엇에 중독되어 있는지 말하고 있는 간결하고 가벼운 에세이다.

크레마 모티프 사면 이런 책은 e북으로 읽어야 할 듯. 너무 금방 읽고 에세이라서 깊이는 별로 없다. 그렇지만 내가 이제 요즘 세대가 아닌지 나에게 해당되는 것은 별로 없어서 요즘 트렌드에 대해 많이 배웠다ㅎㅎ

1. 갓생 - 첨 들어봄. 미라클 모닝이나 오운완 등 일상에서 생산성있는 일들을 부지런하게 실천하는 경우 갓생 살았다! 이렇게 표현하는 듯. 어떻게 보면 사소하지만 일 끝나면 그냥 침대에 널부러지고 싶을텐데 갓생 사는 사람들 대단하다.

2. 배민맛 - 이 단어도 첨 들어보는데 우리 집은 나보다는 남편 덕에 배민 vip인 듯.

3. 방꾸미기 - 오늘의집, 이케아처럼 저렴한 값에 내 공간을 꾸미고 오늘의집이나 sns에 올리고 자랑함.  젊은 사람들은 주거환경이 안 좋고 집값 등 현실적으로 해결은 안되지만 어쨋든 열악한 그 공간을 예쁘게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고 싶어한다.

4. 랜선사수 - 실제 사람 사수가 아니라 회사 끝나고 컴퓨터 관련이나 영어회화 등 온라인으로 배우는 경우 쓰는 말. 젊은 사람들 부지런하구나. 실제 알려주는 사수들이 없고 또 아랫사람이 너무 잘 알아도 질투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하는 현실이 안타깝다.

5. 중고거래 : 당근? 이것도 거의 안한다. 부지런하게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당근온도에 집착하며 과하게 친절하거나 거래를 많이 하려고 유행따라 금방금방 파는 것이 문제다.

6. 안읽씹 - 나는 안읽씹할만큼 카톡이 많이 안 온다ㅠㅎㅎ직장 끝나고 톡하는게 문제라는데 내 경우는 퇴근시간 끝나면 아무도 연락 안함. 좋은 직장?

7. 사주풀이 - 나는 사주를 안 맏는다ㅎㅎ 보이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안 믿음. mbti는 그럴 듯 한 가 싶었는데 실제 검사해봤는데 인터넷에서 했을 때는 infj였는데 실제 검사에서는 istj였고 중간에 2개가 거의 비슷해서, 차이가 많이 안 나는데도 결과지는 그냥 통일로 istj 결과지를 주니까 믿음이 안 갔다. mbti도 안 믿고  타로, 사주 다 안 믿음.
아무튼 앱이나 유튜브 등에서 사주를 보는 사람들이 많다니 신기했다.

8. 데이트앱 - 한 번도 안 해봄. 이걸 하는 사람들이 많은 건가? 진짜로? 인스타도 sns 다 안하고 이 블로그만 하니까 모르겠다. 인스타에서 별로인 이성은 왼쪽으로, 마음에 들면 오른쪽으로 보내다 보면 서로 마음에 드는 경우 매칭해준다고 한다. 범죄의 온상일 것 같은. 겁난다.

9. #좋아요 - 인스타 좋아요에 중독된 사람들. 자기 과시를 위해 사진들을 보정해서 끝없이 올리고 바디프로필, 유럽 등 여행가서 찍은 사진, 명품 자랑 등. 현실에서 인정받는다면 인스타세상에 덜 집착하게 될까...

Posted by 이니드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