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2. 3. 26. 23:27

1일차

 

* 다누리 아쿠아리움

저렴한 데 의외로 볼거리가 많았다. 물고기들 종류 많았고 단양의 유명한 관광지들 테마로 수족관 안을 잘 꾸며 놓았다. 먹이주는 체험은 없어서 아이들이 아쉬워했지만... 해저터널도 있고 마지막에 커다란 수족관도 멋졌다. 스탬프 찍고 스티커 1장(물고기 캐릭터) 받았다. 다 보고 나와서 낚시놀이 잠깐 하다가 나오니까 인형 뽑기 자판기가 있었다. 애들이 뽑고 싶어하고 가격도 1만원? 정도 저렴해서 뽑아줄까 고민하다가 그냥 갔는데 잘못된 선택이었다 ㅎㅎ 우야가 상어 사달라고 계속 졸라서 그날 저녁에 인터넷으로 사주려고 했는데 오히려 인터넷이 더 비싸고 예쁜 것도 안 보여서 다음날 가서 우야 상어인형, 현이 수달인형 뽑았다. 출구로 가서 직원에게 부탁해서 어제 왔는데 인형 자판기를 못해서 다시 왔다고 하니 들여보내줬다. ㅎㅎ 지금도 잠 잘 때 같이 잔다. 현이 수달인형 이름이 사뿔이ㅋㅋ

 

* 카페 산

카페인데 산 위에 있다. 패러글라이딩 하는 곳이다. 마침 패러글라이딩 쇼?가 있어서 가까이서 아저씨가 패러글라이딩 하는 것을 봤다.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왔다. 

숙소는 소노문 단양. 올드한 인테리어지만 따뜻하고 방도 2개고 거실도 있고 괜찮았다. 근데 이 때 오빠가 허리를 삐끗했는데 침대방을 선택하지 않고 온돌을 해서 땅바닥에서 자고 나니 허리가 더 통증이 심해져서 힘들어했다 ㅠㅠ 또 불편한 것은 전자렌지가 안에 없어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서 뎁히고 와야했다ㅠㅠ 숙박료가 저렴하긴 한데 조금 더 비싸게 받고 시설을 좀 더 편리하게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패키지라 조식, 오락실? 이용권, 사우나 이용권 등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다 패스했다. ㅠㅠ

 

 

2일차

 

* 만천하 스카이워크 

소노문 단양 패키지에 입장권이 있었다. 셔틀버스를 타야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신경쓰여서 갈까말까 하다가 입장권도 있고 해서 갔는데... 버스 타고 갈 때 창문 다 닫아놓고 히터까지 틀어서 땀나는데다가 무엇보다 코로나가 너무 신경쓰였다ㅠㅠ 돌아오는 길에 자리가 없어서 서서 가는데 친절하신 분이 자리를 양보해주셨는데 애들이 감기가 덜 나아서 혹시 오해할까봐 자리에 앉지를 못했다 ㅎㅎ

전망대라서 그냥 위에서 풍경보고 내려왔다. 

 

* 고수동굴

여기는 꽤 괜찮았다. 동굴이 엄청 신기했다. 애들이랑 가기에도 그리 위험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근데 좀 길게 느껴지긴 했다. 언제 출구가 나오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ㅎㅎ

 

* 수양개 빛터널

앞에 선사시대 박물관 있고 거기를 통과해서 수양개 빛터널로 갈 수 있다. 근데 박물관이 아주 단촐했고 수양개 빛터널도 아주 짧고, 문경 오미자터널이랑 비교하면 정말 비교도 안 될 정도였다. 빛터널 마지막에 클럽같은 분위기, 크게 음악 나오고 번쩍번쩍하는데 애들이 시끄럽다며 귀막고 나왔다 ㅎㅎ 나와서 잠깐 산길 지나서 정원같이 꾸며놓은 것이 있는데 별로 볼거리는 없었다. ㅎㅎ 여기는 안와도 됐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일차

 

* 도담삼봉과 석문

여기는 저번에 결혼하고 현이 임신했을 때 단양여행 왔을 때 가본 곳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갈 데가 없어서 저번에 봤지만 또 갔다. ㅎㅎ 그때는 구인사랑 사인암도 갔었다. 구인사는 코로나 때문에 개방을 하지 않는다고 얼핏 본 것 같다. 거기 좋았는데~

도담삼봉 보고 사진도 찍고 앞에 박물관은 입장료도 있는데다 별로 볼 것도 없을 것 같아서 안갔다. 정도전이 쓴 시 같은 것과 동상이 있었는데 여기랑 무슨 관련인지는 잘 모르겠다 ㅎㅎ 석문을 가려면 좀 가파른 계단길을 올라가야 한다. 계단 올라가기전에 광장같은 곳에 예전에 여행왔을 때는 노래방 기계가 있고 사람들이 노래부르고 있었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안될 일이다 ㅎㅎ 계단 올라가서 석문보고 사진 찍고 내려왔다.

 

문경까지 가까워서 부담없이 잘 다녀왔고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작은 도시라~~ 잔잔하게 ㅎㅎ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3] 선유동천 나들길  (0) 2022.05.10
1박 2일(4.9. ~10.) 안동 여행  (0) 2022.04.10
[1.20.~22.] 2박 3일 울산 여행  (0) 2022.01.23
[10.10.] 안동 천년숲  (0) 2022.01.18
[12.11.] 안동 주토피움  (0) 2022.01.18
Posted by 이니드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