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4. 1. 20. 19:28

[1일차]

 

* 키자니아

 

신세계 백화점에 있는 키자니아에 갔다. 오후 3시권을 예매했다. 1시 조금 넘어서 도착해서 키자니아 근처에 있는 아웃백에서 점심을 먹었다. 2시 45분부터 입장인데 우리는 순서가 D였다. 작년 이맘때 왔었는데 그때는 F였다. 근데 오빠가 주차장에 옷 놔두러 갔다 온 사이에 사람들 다 입장해서 거의 마지막으로 들어갔다. 애들이 라면 체험하고 싶다고 했는데 마침 라면 체험하는 곳에 빈 자리가 있어서 3시에 바로 체험할 수 있었다. 라면 끝나고 바로 옆에 있는 사이다 체험을 했다.

애들한테 무슨 체험하고 싶냐고 폰에 있는 체험프로그램 보여주면서 물어보니 현이가 응급구조대 체험하고 싶다고 했다. 그래서 거기 갔더니 응급구조대는 30분 후에 되고 바로 옆에 있는 외과의사 체험이 바로 시작해서 그것부터 하고 응급구조대 체험도 했다.  

그리고 우야가 레이스 체험하고 싶다고 해서 먼저 운전면허증을 따고 체험하려고 하니 시간이 안 맞아서 햄버거 만들기 부터 하고 레이스 체험했다. 마지막 체험은 시간이 맞는 게 피트스탑(자동차 바퀴 갈기)밖에 없어서 그거 하고 한 가지 더 할 시간이 남아 있었는데 우야 책가방을 사러 가야 할 것 같아서 그냥 나왔다. 애들이 피라미드 체험대 하고 싶어했는데 거기는 계속 사람이 많아서 아쉽게도 못했다ㅠㅠ

 

작년에 왔을 때는 모두 9가지 체험했는데 사이다, 쿠킹, 소방서, 은행, 마트, 승무원, 라면, 동물병원, 햄버거 순서로 했었다. 이번에는 8가지 체험했고 라면, 사이다, 의사, 응급구조대, 드라이빙스쿨, 햄버거, 레이스, 피트스탑 순서로 했다. 작년보다 사람들이 훨씬 적어서 바로바로 체험했는데 작년보다  체험 1개 덜한 이유는 드라이빙스쿨이랑 레이스가 시간이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그거 하느라 오래 기다려서 그런 것 같다. 그리고 작년에는 드라이빙, 레이스 체험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할 엄두도 못 냈었다. 애들한테 어떤 체험이 제일 재미있었냐고 물어보니 현이는 의사랑 응급구조대(진행하는 쌤이 재밌게 잘 놀아줘서 그런 듯) 우야는 레이스 체험이 제일 재미있었다고 했다. 

 

네셔널 지오그래픽에 가서 우야가 마음에 들어했던 우주 책가방(만원 할인 돼서 15만 9천원, 신발주머니는 안샀음)사고 현이가 사달라는 연보라색 크로스가방(3만 9천원)도 샀다. 

 

* 숙소 - 다대포 해변공원 근처 아파트

숙소 가서 떡볶이랑 김밥 시켜먹고 애들은 햄버거 체험가서 만든 햄버거랑 튀김 등 같이 먹었다. 숙소가 다대포 해변 공원 근처 아파트였는데 40평대? 엄청 넓고 깨끗하고 좋았다. 

 

[2일차] 영도 여행

 

*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에 갔다. 한국전쟁 때 피난 온 사람들이 모여 살았던 애환이 있는 곳인데 바로 앞 절벽에 바닷가가 있고 오르막 좁은 공간에 낡은 주택이 다닥다닥 붙어있어 독특한 풍경이라 유명해진 관광지라고 한다. 또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을 여기서 촬영해서 더 유명해졌다. 유튜브에 보니 원주민들은 갑자기 늘어난 관광객들의 고성, 쓰레기 투척, 집 기웃거리기, 노상방뇨 등의 문제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카페들이 엄청 많았는데 그 카페들이 외지인이 공폐가에 불법 무허가로 카페를 만들어 장사를 하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한다. 

신선3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흰여울문화마을 입구로 들어가서 바다가 보이는 절벽 길을 걸어가며 카페, 잡화점 등 여러 예쁜 건물을 구경하고 벽화가 그려진 예쁜 계단이나 알록달록한 건물,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었다. 

카페에 들어가서 와플이랑 커피, 핫초코 시켜서 먹었는데 비싸고 맛은 그저 그랬다 ㅎㅎ 구경 다하고 주차장까지 다시 걸어가는데 춥고 바람도 많이 불고 오르막이 심해서 엄청 힘들었다. 

 

* 국립해양박물관

 

'목촌돼지국밥'이라는 곳에서 순대국밥이랑 어린이국밥 시켜서 먹었다. 주차장도 있고 어린이 국밥이 있어서 좋았고 순대국밥도 엄청 맛있었다. 그리고 국립해양박물관이 식당에서 가까워서 더 좋았다. 

 

국립해양박물관은 19년에 여행왔을 때 가봤는데 그때는 규모도 작고 볼 것도 별로 없어서 별로라고 기록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많이 바뀐 것 같은데 되게 좋았다. 먼저 어린이 박물관에 가서 15분간 선생님이 바다와 바다생물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문제도 내고 바다생물 인형도 만져보고 했는데 애들이 엄청 좋아했다. 그리고 거기서 벽돌블럭이랑 크레인 모형 등 체험하며 2~30분 놀다가 4층 4D영상관에 갔다. 근데 4D영상관 입장권이 5천원이었는데 너무 비싸서 놀랐다. 상영시간은 겨우 12분인데 5천원(성인이나 어린이나 가격같음)은 너무 비싼 것 같다. 그리고 의자가 움직이는데 너무 심하게 움직여서 깜짝 놀랐고 좀 불편했다. 

상설전시실은 배도 전시되어 있고 항해하면서 필요한 물건들, 항해도나 나침반, 지구의 등 전시되어 있었다. 그리고 특별전시실에는 낚시를 주제로 낚시바늘과 작살 등 여러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3층에는 규모는 작지만 아쿠아리움이 있었고 미디어전시관도 있었다. 

마지막으로 기념품점에 가서 현이는 물개 인형, 우야는 고래인지 상어 인형인지를 샀다. 기념품점이 5시 30분? 쯤 입장마감(박물관 종료시간은 6시)이어서 늦게 왔으면 못 갈 뻔...

 

숙소와서 치킨 시켜먹고 마무리함. 

 

[3일차] 

 

* 영화체험박물관

 

비도 오고 바람도 불어서 실내로 가기로 했다. 영화체험박물관에 갔는데 입장할 때 카드를 주는데 이 카드를 찍어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은 영화 포스터에 자기 얼굴 사진 합성하기, 영화예고편 만들기(점프하는 영상 찍고 괴물 영상 앞에서 괴물 때리는 시늉, 피하는 시늉하며 영상 찍어서 편집해서 만듦), 스토리보드 만들기(사람 그림 모양 선택하고 배경 선택하기, 스토리 자판으로 치기), 플립북 만들기(슬픈 표정이나 기쁜 표정 연기하기), 영상 더빙하기(역할 정해서 더빙하고 편집할 때 발소리, 그릇 달그락 거리는 소리 등 소리도 선택해서 넣을 수 있음) 등등 여러 가지 체험이 많아서 좋았다. 전시물도 잘 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관람했다. 마지막에는 미취학 아동이 놀 수 있는 공간(볼풀공, 미끄럼틀, 트램펄린 등)이 있어서 재밌게 놀고 나왔다. 

 

원래 비가 오지 않았다면 비프광장과 국제시장, 깡통시장 등 구경하려고 했는데 비도 오고 바람도 세고 넘 추워서 그냥 바로 근처에 있는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푸드코트 같은 곳에서 애들은 피자, 함박스테이크 먹고 오빠랑 나는 철판볶음밥, 철판볶음면 먹고 대구로 돌아왔다. 

 

* 총평: 이번 여행 동안 방문한 곳 다 좋았다. 아쉬웠던 것은 날씨가 춥고(날씨 예보에 10~11도 정도라 옷을 얇게 입고 왔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추웠음ㅠㅠ) 비도 오고 (둘쨋날 빼고 비가 왔다ㅠㅠ) 바람도 많이 불어서 야외에서 시간을 거의 못 보내서 아쉬웠다. 그리고 숙소가 다대포 해변 쪽이었는데 숙소 위치가 관광지들에서 좀 멀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숙소는 위치 빼고는 다 좋았다. 그리고 다대포에도 다대포 해변 공원, 장림포구(부네치아) 등 관광지가 좀 있긴 했는데 지나가면서 보니까 별 것 없어 보이기도 했지만 춥고 비가 와서 못 갔다. 

 

Posted by 이니드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