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12. 01:28

워낙 유명해서 예전부터 읽어보고 싶었다.
생각과 달리 별로 안 야하고 문체가 난해하고 복잡해서 읽기가 힘들고 오래 걸렸다.
물론 소재는 정말 위험하고 짜증난다.

소아성애증을 갖고 있는 험버트. 그는 어린 시절 사랑했던 여자를 잊지 못해 이렇게 되었다고 한다. 어떤 집에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어떤 상황때문에 거기서 튕기고 소개 받은 샬롯을 만나고 그녀에게 귀여운 딸 돌로레스가 있다는 걸 알고는 그 집에 아예 눌러살게 된다.

샬롯은 험버트를 사랑하게 되고 고백한다. 험버트는 돌로레스를 곁에 두고 싶은 욕심에 샬롯과 결혼하기로 결심한다. (어이상실 ㅎㅎ) 험버트는 노트에 샬롯의 험담과 돌로레스에 대한 욕구를 기록하고 샬롯이 그 노트를 보게 된다. 샬롯은 차오르는 분노를 이기지 못하고 험버트에게 따지고 경찰서에(맞나?) 가려고 집을 뛰쳐나갔다가 교통사고를 당해서 그 자리에서 즉사한다. (사고가 갑자기 나서 깜짝 놀랐음.)

험버트는 샬롯의 친구들에게 돌로레스가 사실 자기 친딸이라고 뻥을 친다. 친딸이 아니면 결혼한지 얼마되지 않은 새아버지에게 돌로레스를 맡기지 않고 뺏을까봐. 여름캠프 가있는 돌로레스에게 달려가서 어머니의 죽음은 밝히지 않고 어머니가 병원에 입원했으니 가자고 말하고 돌로레스를 빼돌리고 둘은 몇 달이 넘는 여행을 시작한다. 그 여행 도중 돌로레스는 사실 순수한 소녀가 아니었고 그 여름캠프에서 여자친구 한 명과 남자와 번갈아가며 매일 성관계를 맺었다는 것을 험버트에게 이야기한다.

험버트는 돌로레스와 관계를 맺고 계속해서 요구하고 돌로레스는 버릇없게 굴며 엄청 싫어하면서도 받아준다. 험버트는 엄마가 죽었으며 나를 떠나면 살아가기 더 힘들 것이라고 협박해서 돌로레스와 함께 하게 된다. 둘은 험버트의 친구(어린 남자를 좋아하는 성애자)의 도움으로 집을 얻어 살게 된다.

돌로레스는 엄마와 사이가 무척 안 좋았지만 엄마가 그립고 새아빠는 정신병자고 십대초반의 나이에 어려운 상황을 겪게 되면서 험버트에게 절대로 마음을 열지 않는다. 험버트는 돌로레스를 항상 감시하고 사회생활을 못하게 간섭한다. 돌로레스는 험버트와 싸우고 집을 나간다. 험버트는 미친듯이 돌로레스를 찾아 헤매는데 돌로레스 스스로 돌아와서 여행을 떠나자고 한다.

여행 도중 험버트는 계속 누가 따라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도중에 돌로레스는 열이 심하게 나서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돌로레스는 병원에서 사라진다. 험버트는 돌로레스를 찾아 헤매지만 결국 찾지 못한다.

몇 년후 돌로레스에게서 편지가 오는데 곧 아기를 출산할 예정이고 돈을 좀 줄 수 있느냐는 내용이다. 험버트는 돌로레스를 찾아가서 귀머거리 남자와 결혼한 만삭 돌로레스를 만난다.

사실 여행 도중 따라다니고 병원에서 돌로레스를 빼돌린 남자는 다른 남자였고 돌로레스와 예전부터 알던 사이로 포르노를 찍는 사람인데 돌로레스는 이 남자를 진심으로 사랑한다. 남자는 당연히 어린애를 이용하려는 생각 뿐이었고. 돌로레스와 결혼한 남자는 다른 남자로 그녀가 많이 사랑하는 건 아니지만 그냥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상대며 진심으로 사랑한 사람은 포르노 찍는 변태 남자 뿐이라고 말한다. 험버트는 나를 단한순간도 좋아한 적 없느냐고 묻는데 돌로레스는 단호하게 그런 적은 한 번도 없다고 말하고 험버트가 같이 떠나자고 하지만 거절한다. 험버트는 돈을 주고 돌아선다.

그 후 돌로레스는 출산 도중 목숨을 잃는다.

Posted by 이니드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