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1. 8. 20. 23:24

아마 오빠 방학 끝이니까 마지막 나들이가 될 것 같은데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에 갔다. 작년에 생긴 듯 하다. 화본마을에 2번이나 갔었는데 거기 바로 근처 5km만 더 가면 있다.

아주 넓었다. 나는 네이버에서 몽땅패키지를 끊었는데 입장권, 슬라이드, 열차를 탈 수 있다. 우리 식구 4명 다 합쳐서 5만5천원 정도에 놀이기구 빅3도 끊었는데 1만2천원 정도다. 거기다 말먹이주기 4천원(입장권 포함), 수영장은 공짜던데 안 들어갔다. 너무 더워서 음료수도 몇 번이나 사먹고 하니까 8만원 넘게 쓰고 온 듯 하다. ㅎㅎ 우야가 모기 물린데 자꾸 긁었는지 알러지인지 물집이 너무 크게 생겨서 약 먹고 있어서 혹시 세균 감염 될까봐 수영장이나 모래놀이는 당분간 안하기로 했다. 

도착하자마자 만두뱅크에서 사온 김밥이라 도너츠를 먹었다. 매표소 입구 바로 앞에 파라솔 있는 앉을 곳이 있어서 거기서 먹었는데 잘 한 것 같다. 먹고 나서 짐도 차에 두고 올 수 있고 바로 앞에 화장실도 있어서 좋았다. 

밥 먹고 들어가서 삼국유사 전시관에 갔다. 딱히 볼 게 없는 것 같아서 대충 보고 다른 전시관도 있던데 그냥 다 안보고 나왔다. 나와서 걷다 보니 엄청 큰 모래 산, 모래놀이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 모래놀이 도구들도 있어서 가 보고 싶었는데 우야 모기 물린 상처 땜에 결국 안 가기로 했다. 

올라가다 보니 컵쌓기 놀이할 수 있는 도구가 잔디밭에 있었는데 더울 것 같아서 이따 하기로 하고 올라갔다. 드디어 슬라이드가 나왔다. 튜브썰매다. 아주 고급? 성인존은 엄청 무서워보이던데 아무도 이용하는 사람은 없었다. 근데 그냥 일반도 나는 충분히 빠르고 무서웠다. 무빙워크는 있는데 너무 느리고 어차피 썰매도 내가 끌어야 되서 힘들었다. ㅠ 여기는 금오랜드와 달리 서서 타서 걸어서 올라갈 수 있다. 우리 애들은 5살, 7살인데 혼자 탈 수 없다고 했다. 나는 아무튼 너무 빠르고 무서웠다. ㅠㅠ 오빠는 재미있다고 했고 금오랜드보다 낫다고 했다. 금오랜드와 달리 물이 튀지 않고 길이 있어서 썰매가 빙글빙글 안 돌고 턱이 없어서 붕 뜨는 것도 없어서 덜 무서워서 더 낫다고 했다. 

바로 옆에 물놀이터인데 재미있어 보였다. 매점이 있는데 여러 가지 간식, 컵라면, 아이스크림 등 팔았다. 우리는 음료수만 사 먹고 썰매는 7~8번 타고 너무 덥고 힘들어서 나왔다. 

놀이기구 빅3 끊어서 기차, 회전목마, 자동차 탔다. 놀이공원은 아주 소규모로 금오랜드보다 훨~씬 작다. 미니바이킹도 있었는데 저번에 현이가 무서워하길래 안 탔다. 

말타기 체험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주말에만 한다고 했다. 우리는 걸어 올라갔는데 어떤 가족은 직원 차를 타고 올라왔더라. 당근먹이를 사서 줬는데 애들이 좋아했다. 말도 서열이 있는지 힘 센 말이 와서 약한 말을 발로 차고 자기만 먹으려고 했다. 애들이 말이 슬프겠다고 욕심 많은 말이 나쁘다는 얘기를 했다. 

직원이 태워준다고 했는데 그냥 내려와서 민속 놀이하는 곳에 가서 놀았다. 근데 여기 직원들이 다 친절해서 좋았다. 그네도 타고 놀다가 내려오니 5시쯤이었다. 해룡열차 출발시간이 5시 30분인데 시간이 남아서 그냥 걸어서 내려가려고 했다. 애들이 열차를 타고 싶다고 난리라서 대신 옆에 동전 내고 타는 놀이기구 하나 태워주고 내려가는 길에 아까 봤던 컵쌓기 놀이하다보니 얼추 시간이 가까워져서 열차를 타기로 했다. 걸으면 15분 이상 걸리는 거리인데 열차타고 가니 편하고 좋았다.

오늘 더운 날씨였지만 그래도 좀 흐리고 바람도 불어서 다행이었다. 거의 야외라서 더운 날은 오면 안 될 것 같다. 여름에는 물놀이터에서 놀아야 할 듯하다. 가을 쯤 날씨가 선선해지면 다시 오기로 했다. 비싸긴 한데 친절하고 놀거리도 꽤 있고 괜찮은 곳인 듯 하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9.25, 10.3] 강문화 전시관  (0) 2021.10.04
[10.2] 대구 네이처파크  (0) 2021.10.03
[8.19.] 함창 곤충 공원?  (0) 2021.08.20
[8.17.] 금오랜드  (0) 2021.08.20
[8.16.] 강문화 전시관  (0) 2021.08.20
Posted by 이니드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