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이 성장기록2021. 1. 28. 01:00

현이가 세이펜으로 책을 자주 본다. 어렸을때 책(이야기) 좋아하던 내 모습이 떠오른다. 행복한 명작 보고 있다. 상반기에 사서 잘 봤던 이야기 꽃할망도 가끔씩 본다.
현이와 우야와 함께 1월을 보냈다. 현이 돌봄, 계절유치원 신청 안해서 우야방학까지 합쳐서 5주 동안 집에 있었다.
한글공부는 미뤘고(유치원때 한글 공부 안가르치는 이유가 있지 않나 싶은 생각, 전문가들이 괜히 그런 결론 내지 않았을텐데. 창의력도 좋아질 것이고 공부할 시간에 다른 경험들이 현이에게 더 좋을거라는 생각, 근데 입학 전에는 무조건 뗄 생각이다. 우리나라는 미리 선행을 다 하니까 현이만 모르면 자존감에 문제가 있을 듯 하다.) 만들기, 클레이놀이, 역할놀이, 산책, 놀이터, 눈도 꽤 와서 눈사람도 만들고 눈싸움도 하고 잘 보냈다.
겨울외출을 사실 여태 해본 적이 없었다. 코로나 전에눈 주로 키카나 육지, 문센 등 실내로만 다녔는데 이번에 코로나 땜에 실내는 찝찝하니까 모자, 장갑, 부츠, 귀마개 등 다 장만해서 산책도 하고 놀이터도 갔는데 할만했다. 거의 매일 나갔는데 물론 너무 추울때는 안 나가고 영하 1~2도 정도 일때 나갔다. 애들 좀 크니까 서로 잘 놀고 말도 꽤 잘 들어서 가정보육도 너무 편했는데 이제 끝나서 아쉽다ㅠ



Posted by 이니드417